현대자동차의 고민
글 : 정수복
한국기업들이 일본시장에서 맥을 쓰지 못하고 있다
삼성전자 역시 일본의 가전시장에서 철수한바 있고
현대차 역시 일본에서 현대의 여러차종을 팔고 있지
만 올해 들어 판매한 차가 8월 현재 겨우310 대라고
한다,
여기에 반면 일본의 차들은 한국에서 판매한 차량은
혼다만 보더라도 900대를 팔았다고 한다, 아마 도요
타 닛산등 다른 일본차들을 다 포함을 한다면 아마
엄청난 차량들이 한국에서 팔려 나갔을 것이라 생각
이 된다.
그럼 왜 유난히 한국의 제품들이 일본시장에서 맥을
쓰지 못하고 있는 걸까?? 여기에는 일본인들의 고객
층은 자국산의 제품들이 세계제일의 차라고 인식하
고 있기 때문일 것이라 생각이든다.
그렇다, 어쩌면 세계제일의 제품이라면 구매심리가 분명
당길 것이다.아마 이것이 정답일 것 같다.일본이들의
자국산 차들이 세계제일이라고 생각하는데 어찌 다른
나라의 제품들을 사겠는가?
현실적으로 세계적으로 일본 차량들의 우수성과 성능
은 말을 하지 않아도 세계인들이 다 인정하고 입증이
된 부분들이다.
우리는 깊이 한번 생각을 해 봐야 하는 부분들이다.
한국에서 한국차를 사야하고 한국인들에게 국민성
을 호소하여 한국차를 사줘야 한다는,아니 호소
한다는 말은 이제 구 시대적인 발상이다.
세계제일의 차,한번 차를 사면 고장이 없는 차
타사 제품보다 한발 더 나간 before,serves,,이런
부분들이 아직 현대는 많이 뒤처진 것 같다는 생각
이 든다.
현대차를 파는 영업인으로써 어디 한번 보자, 1년에
차를 80-90대를 팔아서 1년 안에 고장이 몇%가 나겠
는가?? 주행거리가 자가용 보다 많은 택시는 1년 안
에 차량 고장으로 공장에 써비스 받으러 가는 고객
들이 약 8%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어떻게 차량을 구매하여 일주일만에 시동이 꺼지고
차량을 구입한지 1년도 되지 않아 밋션을 교체하여야
하는지 우리는 깊이 고민하고 반성을 하여야 할 것
이다. 어찌 이런 회사의 제품들이 세계제일의 자동차
메카로 거듭 날 수 있을런지 우리들에게 많은 생각을
주고 있다.
한국에서 일본차량이 잘 팔리는 그 이유는 분명히 있
다고 본다.다른 논리로 보지 말고 제품의 우수성 하나
만 보고 말을 한다면 말이다.
여기에 차량이 고장이 나서 A/S쎈타에 예약을 하면
거의 15일 정도 기다려야 겨우 A/S를 받을 수 있고.
여기에 해마다 파업을 한다는 그런 인식들이 현대차
를 구매하지 않는 가장 중요한 이유중 하나인 것 같
다.
우리는 뉴스에서 봐서 알고 있지만 세계제일의 자동
차 회사인 GM 이 절벽에서 흔들리고 있고 여기에 크
라이슬러 역시 위기에 직면해 있다.
세계제일의 제품만 살아 남을 수 있고 세계제일의
제품만 세계에서 인정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아마 현대차가 세계제일이라고 한다면 일본에서 현
대 차를 철수 하여야 하는 현대차의 고민은 없지 않
을까 생각이든다.
<음악> (John Denver)
글 : 정수복
한국기업들이 일본시장에서 맥을 쓰지 못하고 있다
삼성전자 역시 일본의 가전시장에서 철수한바 있고
현대차 역시 일본에서 현대의 여러차종을 팔고 있지
만 올해 들어 판매한 차가 8월 현재 겨우310 대라고
한다,
여기에 반면 일본의 차들은 한국에서 판매한 차량은
혼다만 보더라도 900대를 팔았다고 한다, 아마 도요
타 닛산등 다른 일본차들을 다 포함을 한다면 아마
엄청난 차량들이 한국에서 팔려 나갔을 것이라 생각
이 된다.
그럼 왜 유난히 한국의 제품들이 일본시장에서 맥을
쓰지 못하고 있는 걸까?? 여기에는 일본인들의 고객
층은 자국산의 제품들이 세계제일의 차라고 인식하
고 있기 때문일 것이라 생각이든다.
그렇다, 어쩌면 세계제일의 제품이라면 구매심리가 분명
당길 것이다.아마 이것이 정답일 것 같다.일본이들의
자국산 차들이 세계제일이라고 생각하는데 어찌 다른
나라의 제품들을 사겠는가?
현실적으로 세계적으로 일본 차량들의 우수성과 성능
은 말을 하지 않아도 세계인들이 다 인정하고 입증이
된 부분들이다.
우리는 깊이 한번 생각을 해 봐야 하는 부분들이다.
한국에서 한국차를 사야하고 한국인들에게 국민성
을 호소하여 한국차를 사줘야 한다는,아니 호소
한다는 말은 이제 구 시대적인 발상이다.
세계제일의 차,한번 차를 사면 고장이 없는 차
타사 제품보다 한발 더 나간 before,serves,,이런
부분들이 아직 현대는 많이 뒤처진 것 같다는 생각
이 든다.
현대차를 파는 영업인으로써 어디 한번 보자, 1년에
차를 80-90대를 팔아서 1년 안에 고장이 몇%가 나겠
는가?? 주행거리가 자가용 보다 많은 택시는 1년 안
에 차량 고장으로 공장에 써비스 받으러 가는 고객
들이 약 8%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어떻게 차량을 구매하여 일주일만에 시동이 꺼지고
차량을 구입한지 1년도 되지 않아 밋션을 교체하여야
하는지 우리는 깊이 고민하고 반성을 하여야 할 것
이다. 어찌 이런 회사의 제품들이 세계제일의 자동차
메카로 거듭 날 수 있을런지 우리들에게 많은 생각을
주고 있다.
한국에서 일본차량이 잘 팔리는 그 이유는 분명히 있
다고 본다.다른 논리로 보지 말고 제품의 우수성 하나
만 보고 말을 한다면 말이다.
여기에 차량이 고장이 나서 A/S쎈타에 예약을 하면
거의 15일 정도 기다려야 겨우 A/S를 받을 수 있고.
여기에 해마다 파업을 한다는 그런 인식들이 현대차
를 구매하지 않는 가장 중요한 이유중 하나인 것 같
다.
우리는 뉴스에서 봐서 알고 있지만 세계제일의 자동
차 회사인 GM 이 절벽에서 흔들리고 있고 여기에 크
라이슬러 역시 위기에 직면해 있다.
세계제일의 제품만 살아 남을 수 있고 세계제일의
제품만 세계에서 인정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아마 현대차가 세계제일이라고 한다면 일본에서 현
대 차를 철수 하여야 하는 현대차의 고민은 없지 않
을까 생각이든다.
<음악> (John Denver)
'그룹명 > 추억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행복을 담는 그릇 (0) | 2008.11.13 |
---|---|
[스크랩] 남편과 애인의 차이란? (0) | 2008.10.12 |
식물과 동물에게도 혈액형이 있을까 (0) | 2008.09.08 |
힘들면 쉬어 가구려 (0) | 2008.09.06 |
빈집과 빈마음 (0) | 2008.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