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추억이야기

만현큰스님 법문입니다

龍潭(용담) 2009. 11. 4. 20:19
자재통왕불(만현)큰스님 법문입니다,


 그 많은 인과의 법문이 있지만 몇가지만 여러분들한테 소개해 줍니다.
1.만약 사람이 부처님 앞에서 성질을내면 뱀의 보를 받습니다.
2.만약 사람이 부처님 앞에서 음행을 하면 반드시 뱀의보를(500겁의)을 받습니다.
3..금생에 불구의 몸이 되어서 고생하는 사람들은 이지요,불구자 전생에 정법을 비방한 죄업입니다.
4..난쟁이가 되어서 볼품없이 사는 사람 받지요,부처님 경전을 더럽히고 찢어내고 밟고 차고하면 난쟁이보를 받습니다.
5.금생에 몸에서 더러운 냄새 풍기는 사람은 부처님 앞에서 더러운 몸으로 출입을하면 그런보를 받습니다,
 (절에 오려면 목욕을 하고 나쁜음식도 안먹고 와야 된다 하는 이유가 거기에 있습니다.

6.금생에 좋은 배필을 만나서 홍복을 누리며 잘 사는 것은 전생에 부처님 경전을 많이찍어 내는데 동참하고 법보시 한공덕 입니다.
7.금생에 근심 걱정없이 살아가는 것은 전생에 스승을 잘 모시고 부처님의 말씀을 따랐기 때문 입니다.
8.금생에 용모가 단정하고(얼굴이 아주 예뻐고)우아하게 보이는 이는 전생에 냄새 좋은 향이나 아릅다운 꽃을 부처님께 바친 공덕입니다.
9.금생에 눈빛이 맑고 얼굴이 밝은 사람은 전생에 부처님 앞에 등불을 켜고 고운 마음씨를 가졌기 때문입니다.
10.금생에 살생을 한 사람은 많이한 사람은 사라몸 받아 오더라도 병이 많크나 명이 짧습니다.

11.전생에 도둑질을 많이 한 사람 도둑질하는 업을 지은 사람은 사람몸 받아 왔어도 빈궁 합니다
  (남의 빛을 많이 떼어 먹었다든지 어째든 남의 재물을 취했다든지 그런 업을 지은 사람은 반드시 금생에 그러한 빈궁한 과보를 받습니다. 
   이웃 사람이 부자라고 몰래 도둑질 하면 그 도둑질 한것 이사으로 없어 집니다. 
12..성질을 잘 내는 사람 다음 생에는 추물이  된답니다.
13.삼보를 비방하고 훼손 훼방하면 맹 농 음아의 과보를 받습니다. 눈봉사 귀머거리 입이 있어도 말 못하는 그런 보를 받습니다.
14.절의 소유물을 도둑질 하거나 파괴하거나 하는 사람은 지옥을 가되 대단히 오래 지옥에 머뭅니다.
15.스님을 욕되게 하면 스님을 파게 시키면 청정한 스님을 파게 시키면 축생도에서 나올 수 없습니다.

16.한입 가지고 두 말을 해서 싸우도록 한 사람, 두 사람의 사이를 원수같이 해서 이간질을 하면
   다음 생에 혀가 없이,혹은 혀가 많은 짐승으로 나옵니다.

=여러분이나 나는 모두 금생,과거 생에 ㅇ이런 업을 만히 지었다고 봐야 됩니다.
  여러분! 만약에 지었다면 반드시 과보가 옵니다.자기가 지은 업은 소멸이 안 됩니다.
  그래서 불교에서는 정업불면 이라고 합니다
  절대로 그 과보를 면탈 할 수가 없습니다.

'그룹명 > 추억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두사미  (0) 2009.12.08
중년의 삶의 통증.  (0) 2009.11.14
심신의 건강을 바라거든  (0) 2009.10.31
머뭇거리기엔 인생이 너무 짧다  (0) 2009.10.21
화해  (0) 2009.10.07